본문 바로가기
금융자격증/AFPK(재무설계사)

AFPK 공부방법, 합격후기 (재무설계사)

by Lobe_Iv 2020. 7. 22.
반응형

은행 FP를 준비하면서 AFPK와 겹치는 부분이 있다고 들었기 때문에

이왕이면 자격증 하나 더 있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판단하여 AFPK를 따기 시작했다.

근데.. 은행FP를 1부를 떨어져서 결국 둘 다 같이 공부하기로 한 슬픈 사실...

 

재무설계사(AFPK) 공부기간과 인강 여부, 공부방법


<공부기간>

 

비전공자 : 2~3달 학습 기간 - 정규반 + 요약 강의 + 요약집 정독 + 문제집 정독 추천

전공자 : 1~2달 학습 기간 - 정규반 + 문제집(파트별 대표 문제만 푼 후 바로 모의고사) 추천

 

우선 필자는 은행FP를 먼저 공부했기 때문에 확실히 AFPK에서 익숙한 부분이 많았다.

그러므로 별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공부를 했는데 확실히 비전공자면 어색한 단어들이 많고 외워야 할 부분이 많은 건 사실이다. 비전공자들은 확실히 요약집을 정독을 하도록 하자. 따로 노트를 준비하는 것도 추천한다.

그리고 정규반 강의는 꼭 열심히 들으시길 바란다.

 

<인강 여부>

 

우선 은행FP를 공부한 분들이라면 인강은 필수적은 아니고 선택적이다.

비전공자들은 무조건 인강을 들으시길 바란다.

 

왜냐면 은행FP를 공부한 사람들이라면 좀 겹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들으면 좋겠지만 아는 내용들이 많을 것

그리고 문제 집하고 요약집만 구매해서 풀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비전공자들은 잘 모르는 부분도 많고

인강 강사가 집어준 내용만 요약정리한다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공부방법>

 

정규반(기본) 수업은 무조건 다 듣도록 하자. 빠짐없이 들으시길 바란다.

계산 문제들은 공식들만 따로 추출해서 요약노트에 정리하시길 바란다.

만약에 와우패스를 듣는다면 마지막 부분에 강사진들이 요약해줄 텐데 그걸 따로 노트에 적고 보시길 추천.

 

AFPK 와우패스 300% 환급반 후기와 문제집 구성


밑의 사진에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관심이 있다면 눌러보시길 바란다.

<와우패스 환급반 선택 이유>

 

환급반 300%라는 어느 강의사도 없는 혜택을 걸었기 때문

모듈 중 하나만 합격해도 연장이 가능해서(불합격 시에도 당연히 연장 가능) 타 강의 사이트와 차이점이다.

 

필자는 외환전문역도 와우패스에서 들어서 좋은 경험도 있었고 환급반 300%라는 또 다른 강점이 있기 때문에 와우패스를 선택했다.

학생들은 금전이 별로 없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300% 환급반은 매력적이다.

다른 장점은 모듈 중 하나만 합격해도 연장이 가능하다는 것! 타 강의 사이트를 들어가 보시면 알겠지만 

모듈 하나만 합격하면 연장을 안 해준다. 이건 다른 자격증도 해당하는 사항인데

직장인들에게 무조건 추천한다.

왜냐면 직장인들은 시간이 없기 때문에 모듈 하나씩 합격하는 전략을 이용하신다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을 것이다.

 

한 가지 알려줄 것이 있다면 필자는 100% 환급을 받았다. 환급 300%는 박스권 합격자만 해당되는 사항이다.

대학생 20위 , 직장인 20위 중 20위안에 들어야 한다.

 

또한 환급반이라고 돈을 많이 받을 줄 아는데 필자는 5만 원 정도 받았다.

기본서 + 문제집, 요약본 가격을 뺀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문제집 구성>

문제집은 보시다시피 기본서 8권 + 요약집 2권 + 문제집 2권을 준다.

필자는 문제집을 잃어버려서 지금 요약집밖에 없기 때문에 요약집만 찍은 것을 양해해주시길 바란다.

 

p.s 시험을 보러 가실 때는 에너지바 하나를 꼭 챙겨주시길 바란다. 중간에 배고프기 때문..

그리고 물을 섭취를 안 하시는 게 낫다. 중간에 화장실을 못 가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은행FP와 AFPK의 난이도 차이가 궁금하시다면?, AFPK의 자격증 형태도 궁금하시다면?


여기에 은행FP와 AFPK의 차이를 적어놓았으니 마지막을 참고하길 바란다.

 

자산관리사(은행FP)_ 합격후기, 자격증 형태

필자는 학사편입을 준비하다가 나중에 취업 때까지 생각해서 도움이 될 자격증은 무엇일까? 라고 생각한 결과 자산관리사를 따기로 결심했다. 자산관리사는 학점 20학점을 주기 때문에 학사편입에도 도움이 되고..

lobehit.tistory.com

 

AFPK 자격증 형태, 갱신, 인증학점

금융, 은행권으로 취득하시는 분들은 AFPK를 많이 따신다고 들었다. 우선 AFPK를 합격하신 분들 축하드린다. 이제 시작이될수도있을 것이다. CFP를 준비하신다면 여러분들이 궁금하시는 자격증 형�

lobehit.tistory.com

반응형

'금융자격증 > AFPK(재무설계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AFPK 자격증 형태, 갱신, 인증학점  (0) 2020.07.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