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사편입 관련/학점은행제

학사학위 - 시간제강의(학은제), 평생교육원 독학!

by Lobe_Iv 2020. 1. 24.
반응형

학사편입을 하려면 시간제강의 필수 18학점을 들어야 한다.

다들 처음 시작하면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한다.

학점은행제 가격과 전공 또는 어디서 들어야 할지

플래너를 껴야 하나.. 싶기도 하고 혼자서 하기 막막할 것이다.

이 포스팅을 참고하여 다들 학사학위 취득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한다.

 

학점은행제 - 플래너를 꼭 껴야 할까?


다들 한 번쯤은 고민해보는 주제라고 생각한다. 학점은행제를 혼자 하기 막막하고 시간제 강의를 뭐를 들어야 하나

또는 전공을 어떻게 해야 빠르게 취득할까? 또는 혼자 해도 되는 걸까,, 가격은 얼마고 모르는 것도 없으니

지식인한테 물어봤자 플래너들만 꼬이고 그러다가 플래너한테 많이 가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필자도 플래너한테 톡을 넣고 플래너한테 할까 하다가 돈이 너무 많이 드는 것 같아서 혼자서 알아보고

계획을 짜서 학사학위 과정을 밟았다.

 

우선 플래너와 함께 진행해야 될까?

 

답은 - 혼자서 충분히 가능하다.

 

그럼 어렵지 않을까? 성적 나오는 게 힘들지 않을까?라는 고민에 빠질 수 있다.

 

필자의 성적을 공개한다.

필자도 처음으로 시간제 강의를 등록하고 들은 거기 때문에 거의 무지의 상태에서 들은 거랑 똑같다.

그러므로 전혀 겁먹을 필요 없다. 여러분도 혼자서 하길 바란다.

 

 

학점은행제 - 시간제강의 사이트 추천은?


학점당 젤 싼 곳을 들으면된다. 메가평생교육원나 에듀윌, 또는 한울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하시면 된다.

필자는 한울평생교육원에서 수강했다.

 

그러면 플래너랑 하는 가격 두배나 아낄 수 있다. 그 돈으로 과제의 퀄리티를 더 하길 바란다.

아니면 더 맛있는 걸 사 먹거나 편입 문제집을 사는데 더 힘을 보태는데 훨씬 나은 선택이다. 

 

 

과제, 토론, 쪽지시험, 강의 댓글, 중간 기말시험 꿀 TIP


<과제>

 

평생교육센터 시간제 강의에서 제일 귀찮고 어려운 부분이 과제라고 생각한다.

이것만 제대로 하면 나머지는 솔직히 그냥 바로 할 수 있고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다고 생각, 과제만 자신 있다면 진짜 시간제강의는 다 A+받으실 거라 생각한다.

 

과제하는 방법은 각 교육센터마다 양식이 있을 텐데 그 양식에 꼭 맞춰서 하면 된다.

그리고 과제 점수표를 있는데 그거를 꼭 참고해서 페이지 수와 배점을 보시길 바란다.

처음 과제를 접하면 과제 주제에 따라 힘들 수 있다 자신의 경험을 적거나 강의의 전문지식을 묻는 주제가 주로 나온다.

그럼 전에 플래너한테 쓸 돈을 아낀 비용을 여기서 좀 쓰면 된다.

 

필자가 이용한 사이트와 카페를 알려주겠다.

 

각 과제에 필요한 주제를 찾아 참고하고 카피율을 최대한 줄이시길 바란다.

 

(전문 지식컨텐츠 레포트샵)

http://www.reportshop.co.kr/

 

(학사고 -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haksagogo

p.s 여기서 무료 배포자료가 많으니 가입해서 무료래포트 자료를 참고로 합시다!

이거는 카피율을 알 수 있는 사이트인데 하루에 몇 번만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참고하자.

 

(카피킬러)

https://www.copykiller.com/

 

그리고 나머지는 구글이나, 네이버 지식백과를 치면 자세히 나오니 거기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쪽지시험>

 

쪽지시험은 필자가 교육한 한울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강의를 들을 때마다 뒤에 연습문제가 있는데 그거를 다 캡처하셔서 보관하여 시험 칠 때 딱 보시면 많은 참고가 되실 것이다. 이 정도면 도움 다 준거다 ㅎㅎ 문제없이 풀 수 있을 것이다.

시간도 충분하기에 천천히 하시면 된다.

 

<토론>

 

토론에 대해 많이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막상 들어가 보면 토론 주제가 어렵진 않다. 본인이 충분히 쓸 수 있을 정도의 지식이고 거기 있는 학습자분들 토론하신 걸 참고하여 본인의 의견을 표출하면 된다.

 

필자는 이 부분이 제일 재미있었다.

왜냐면 토론 주제도 우리가 어려워할 주제도 아니고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주제이다. 그러니깐 겁먹지 마시고 하시길 그리고 다른 학습자분들을 참고하셔도 된다.

 

<중간, 기말고사>

 

이제 제일 중요한 중간, 기말고사 시험인데 여기서는 오픈 북이기 때문에 투컴 또는 태블릿의 유무가 제일 중요하다.

반드시 투컴, 태블릿을 준비하시길 바란다.

한쪽은 교안을 켜 두고 한쪽은 시험을 친다. 투컴이 없다면 근처 피시방이라도 가서 하자.

내 친구도 피시방 가서 시험을 완료했다. 시험 문제를 치다 보면 키워드 찾는 것이 가장 문제인데

아무리 쳐도 교안에 안 나오는 것들이 종종 있을 것이다.

그거는 교수님들이 오픈 북이기 때문에 pdf에 띄어쓰기를 안 한다는지 아니면 비슷한 용어를 쓰면 교안에 검색이 어려울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빠르게 중요 키워드만 쏙쏙 빼서 검색하길 바란다. 아니면 보기를 검색해도 된다.

 

예를 들면 -

매슬로우의 법칙에 대해 옳지 않은 것은?

ex) 매슬로우의 법칙에서는 한 욕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의 욕구로 넘어갈 수 없다.

 

이 중에 매슬로우가 영어로 나올 수 있고 또 교안에 안 나올 수도 있다 그러면 충족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나오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한 단어 빠질 수 없는 단어를 공략해서 답을 찾길 바란다. 

 

<게시판 댓글 참여 점수>

 

이거는 그냥 진짜 안부의 글 올리고 교수님 아부를 좀 떨어주면 된다. 점수가 5점 정도 되니 댓글 3개, 게시글 3개 정도만 올리면 만점 받으실 것이다. 필자는 안전하게 4, 4 전략으로 만점을 받았다.

 

p.s - 마지막으로 학습자 등록은 꼭 해주자 학점은행제에 들어가서 등록해주면 된다. 기간이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 참고.

그리고 이글은 한울교육원 이수한 경험으로 게시글을 작성한거기 때문에 다른 교육원이랑 다를 수 있다.

여러분들도 겁먹지 말고 바로 하시길 바란다. 막상 해보면 어렵지 않고 자기 공부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들 파이팅해서 자기개발에 성공하는 날이 빨리 오시길 바란다.

 

학사학위를 최단으로 따고 싶다면?


 

 

학사편입 - 독학으로 최단기간 학사학위 따기 도전!

학사편입 - 같이 도전합시다. 다들 자기개발을 위해 편입을 알아보면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왜냐하면 경쟁률이 일반편입이 더 높고 일반적으로 학사편입이 더 낮기 때문이다. 그리고..

lobehit.tistory.com

 

반응형

댓글